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봄을 기다리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봄꽃놀이를 계획해 보는 것 어떨까요?
경기도에서 가볼 만한 봄꽃놀이 추천장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1. 경기도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
퐁실퐁실 겹벚꽃이 유명한 미사리경정공원은 88 서울 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경기가 열렸던 곳입니다. 드넓은 호수 주위를 따라 아름다운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4월 초에는 일반벚꽃, 4월 말에는 겹벚꽃을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입니다. 경정공원에 주차를 하고 먼저 미사리 둑길을 따라 만개한 벚꽃을 즐겨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 가는 법 :
지하철) 5호 선미사역 5,6번 출구
&하남풍산역 8번 출구에서 도보 15~20분
차량)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05 미사경정공원 - 주차 정보 : P4.P5.P6 주차장에 주차 시, 빠르게 겹벚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경기도 가평. 에덴벚꽃길
경기도에서 가장 늦게 개화한다는 가평군의 에덴벚꽃길입니다. 벚꽃길 휴게소에서 화이트스톤 골프연습장 사이의 1.2km 구간의 벚꽃길로 주식회사 올리브스타가 주최하는 벚꽃축제로 유명합니다. 벚꽃이 다른 지역보다 늦게 개화하는 편인만큼 4월 중순까지 축제가 열리고, 축제가 열리는 주말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벚꽃터널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가는 법 :
지하철) 경춘선 상천역 하차 후 자전거길로 벚꽃길휴게소 도보 20분 내외 소요
차량)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 주차정보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61-4
3. 경기도 분당구. 황새울공원
분당구 수내동과 서현동을 경계에서 탄천을 따라 걷다 보면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황새울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분당천과 탄천이 만나는 지점은 특히나 아름다운 벚꽃뷰로 많은 사람들의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는데 이 지점부터 분당천을 따라 중앙공원 쪽으로 걸어 올라가는 약 2km의 길은 성남 벚꽃길 8경 중 1경으로 꼽히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 가는 법 :
지하철) 수내역 4번 출구 도보 10분 내외 소요
차량)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87 - 주차정보 : 분당구청 주차창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0)
4. 경기도 부천. 3대 봄꽃축제
원미산 진달래꽃, 도당근린공원 벚꽃동산,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는 부천시가 자랑하는 3대 봄꽃축제입니다. 이 축제 기간에는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시민들의 마음에 휴식과 안정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그중 도당벚꽃동산은 1998년에 조성된 도당공원의 일부로, 5월에는 각종 장미가 피어나는 백만 송이 장미원으로도 유명합니다. 도당벚꽃동산에는 30년~40년생의 벚나무가 약 1.8km에 걸쳐있고, 벚꽃동산 야외무대 일대에서 해마다 4월에 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가는 법 :
차량) 경기 부천시 부천로 264번 길 117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 도보 10분 내외 소요 - 주차정보 : 도당 제1호 공영주차장
5. 경기도 광주. 화담숲
화담이란 정답게이야기를 나누다는 뜻으로, LG 상록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5만 평 부지의 최대 생태수목원입니다. 화담숲은 단풍명소로 유명하지만 사실 봄철 화담숲도 형형색색 아름다운 봄꽃들로 만개하여 방문객들을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4월 말까지는 '봄 수선화축제''가 열리는데 10만여 송이의 노란 수선화가 수놓아지고, 자작나무숲의 하얀 자작나무가 한데 어우러져 봄의 장관을 이룹니다.
화담숲을 방문하려면 현장 발매가 불가능하고 반드시 온라인 예약이 필수입니다. 화담숲을 좀 더 다채롭게 즐기고 싶다면 모노레일을 추천합니다. 모노레일은 1.213m의 순환선으로, 구간별 운행 노선과 가격이 다르니 아래 홈페이지에서 잔여수량과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가는 법 :
차량)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대중교통) 강변역 1113-1,500-2 버스 1시간 30분 소요
잠실역 500-1 버스 1시간 30분 소요
곤지암터미널하차 후 광주 9번 버스이용 약30분소요
지하철) 경강선 곤지암역 하차후 광주 9번 버스이용 약 30분 소요 - 주차정보)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